2023.3.2 [둘째날 풍경]

두 번째 날입니다. 첫 세션의 질문은 “영웅은 만들어지는 것인가, 태어나는 것인가?”였다. 보지마.

오늘의 질문은 “‘영웅’이란 무엇인가요?” 입니다. 보지마.

아침토크 시간에는 소크라테스식 학습의 중요한 질문을 가르친다. 질문을 정의하고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소크라테스식 질문에서 이것을 “해명”이라고 합니다. 영웅은 만들어지는가? 아니면 태어났나요 “영웅은 누구인가?”라는 물음의 출발점은 바로 그 물음일 것이다. 오늘날의 영웅들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영웅을 정의하고 자신의 영웅을 정의하려고 시도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노벨 평화상에서 “영웅”의 정의를 살펴보았습니다. 핵심역량 다음에는 Quest – Journal 수업에서 나의 영웅을 정의하고 그 이유를 2문단으로 적었다.


핵심 역량

오늘은 영웅들이 주로 칸아카데미를 공부했고, 필요에 따라 숫자계산, IXL, e-러닝 사이트를 공부했습니다.


퀘스트 일지

오전에 논의했던 영웅의 정의에 대해 글을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션으로 글을 쓰면서 동시에 피어리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Notion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다른 사람들이 협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퀘스트 사이언스(바람)

오후에는 이 세션의 주제인 바람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처음으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서로 가르치고, 단어를 익히고, 영상을 보면서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션이 끝나면 연 날리기 대회가 있습니다~~

퀘스트 문명(나의 영웅)

이번 학기의 주제로 나의 영웅을 선택하고 연구하는 과제가 있다. 내 영웅을 소개하고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