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시간표는 무엇입니까?
말 그대로 수업 진행 상황을 기록하는 차트입니다.. 각 수업에서 교사는 교사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기록합니다., 이것은 다음 수업을 계획하는 데 유용합니다..
2. 클래스 진행 차트, 왜 필요한가요??
수업 전에 하나부터 열까지 철저하게 시뮬레이션을 해도, 실제 클래스에서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예가 교실 분위기다.. 하나수업에 온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해서 수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더라도2수업에 들어간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입을 잘 벌리지 않기 때문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천천히 수업이 진행된다.. 그 다음에 하나클래스 클래스 2클래스 내 클래스 진행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각 반의 분위기뿐만 아니라 어쩔 수 없는 환경 조건도 수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4수업 중 프로젝터가 갑자기 작동을 멈출 때? 그때 준비한 수업을 위해 시청각 자료가 필요한 상황이 있었다면,? 극단적인 경우 클래스 내의 클래스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여하튼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각 클래스의 진행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수업마다 달라진 진척도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각 수업이 시작될 때 학생은 앞자리에 앉습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멀리 갔습니까??”물어봐야 하는 번거로움. 앞줄 학생이 대답을 잘하면 좋다, 이렇게 학생에게 의지하며 수업을 진행한다면,, 극단적인 경우 지필시험 부분의 설명은 생략될 수 있다.. 피해는 무고한 학생들에게 돌아갑니다., 교사가 느낄 죄책감과 수치심은 치명적일 것입니다..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공동으로 설계합니다., 적어도 저는 선생님이 책임을 지고 수업 진행을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유용할 수 있는 것은 ‘클래스 진행 차트‘오전.
삼. 클래스 진행 차트, 내가 어떻게 해?
시간표를 쓰는 목적은, 각 반별로 다른 수업 진행 상황을 기록하여 다음 수업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준비 작업이 필요합니다..
일하기 전에1> 학사 일정에 대한 지식
내 경우 시간표 하나몇년에 걸쳐 4한 번 쓰기. 기준은 종이와 연필 평가의 타이밍입니다.. 하나티 클래스 시간표 하나중간고사까지2티 클래스 시간표 하나학기말 시험 종료시까지삼티 클래스 시간표 2중간고사까지, 그리고 4자동 진행 차트 2학기말까지입니다.
하나시간표를 만든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하나중간 고사 4월말에 완료되면, 그때까지 학사 일정을 확인하여 수업이 언제 취소되거나 일정이 변경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우리 학교를 확인하세요 삼월 23낮(목)에게 삼월간 전국학술평가협회가 실시되었습니다., 이 날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그런 다음 진행률 차트 옆에 기록합니다.. 만약에 삼월 31일이 금요일이고 수업이 수요일이라면? 그것을 적어.
일하기 전에2> 각 클래스의 수업 시간 확인
지금 학사 일정을 파악했다면 하나중간 시험 전에 각 반에 몇 개의 반이 있는지 세는 시간입니다.. 제 경우에는 테이블을 만듭니다., 상단에 날짜와 요일을 쓰고 하단에 공백을 둡니다.. 아래에서 논의하겠지만 이 영역은 향후 수업에서 실제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 아래 이미지에서 클래스의 순서는 가로로, 반 이름은 세로로 적었습니다.
4. 준비 작업을 마치고, 진행 차트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이제 이 수업 진행 차트를 수업을 통해 신중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각 수업이 끝날 때 해당 날짜의 진행 상황을 간략하게 기록하십시오.. 다음 수업에서 학생들은 더 이상 진행 상황에 대해 질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사는 안정적으로 진행 상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5. 시간표를 사용하면 무엇을 합니까??
첫 번째, 전체적인 수업계획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과정 진행도에 대한 예비 작업의 경우, 지필 시험 전에 각 반에 몇 개의 반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많은 수업이 있는 수업과 가장 적은 수업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수업 수가 가장 적은 수업을 기준으로 수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종이와 연필 채점을 공정하게 하기 위해 교사가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을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수업이 가장 많은 수업을 기준으로 수업을 계획한다면, 학급이 적은 학급의 아동은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번째, 수업 진행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여러번 언급했듯이, 진행 차트를 사용하면 학생들에게 진행 상황에 대해 질문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수업 내용 중 일부를 놓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수업 진행 상황을 잘 알고 자신 있게 가르치는 선생님을 더 신뢰하게 됩니다.. 교사의 능력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우는 것 또한 교사가 자신있게 수업을 이끌어가는 큰 원동력입니다..
6. 제가 사용한 시간표 양식을 첨부합니다.. 필요한 경우 그에 따라 사용하십시오.!